top of page

Tour Guide

​관광지 안내

남이섬

남이섬 (南怡—섬)은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 에 있는 섬이다.남이 장군의 묘역이 있는 문화유적지이지만 유원지로 개발되었다. 개인 소유의 섬으로 드라마 촬영으로 인해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일본에 이은 동남아 관광객들이 한국 드라마의 영향력으로 많이 찾고 있는 관광명소이다.유원지였던 시절 쌓였던 쓰레기를 처분하다 못해 쓰레기로 예술 작품을 만들어서 섬을 장식하고 있다. 평화랑, N갤러리, 양구백자랑, 위칭청행복원미술관, 유니세프홀, 노래박물관 등의 문화공간이 있다.드라마 겨울연가에서 배용준과 최지우가 남이섬의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과 은행나무길을 걸었다.(거리: 25km, 40분)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여러가지 특색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20개의 주제를 가진 정원은 아름답게 가꾸어진 잔디밭과 화단, 자연스러운 산책로로 연결되어 있다. 특히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금수강산을 실제 한반도지형 모양으로 조성하여 최고 절정의 꽃으로 표현한 하경정원(Sunken Garden)은 관광객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끄는 곳이다.또한 이곳에는 백두산 식물 300여종을 포함한 5,000여종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영화 "편지"의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다녀가고 있다.(거리: 가평군, 45km, 1시간 10분)

쁘띠프랑스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에 위치한 쁘띠프랑스는 한국안의 작은 프랑스 문화 마을이다.청평댐에서 남이섬 방향으로 호숫가 길을 따라 10km 가량 차를 타고 가다보면 왼쪽 언덕에 흰색 예쁜 건물이 옹기 좋기 모여있는 이곳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소설가 생텍쥐베리의 대표작인 어린왕자를 컨셉으로 하여 프랑스 마을을 그대로 재현하여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 가슴속에 잊혀져 가는 동심을 다시 끌어올린다.쁘띠프랑스 내에는 다양한 전시관과 기념관 등 프랑스 문화를 소개하는 갤러리 외에도 2008년에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MBC 드라마 '베토벤바이러스'의 촬영장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거리: 가평군, 38km, 1시간)

자라섬

자라섬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에 있는 북한강의 섬이다.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등이 개최되는 등 관광지로 유명하다. 남이섬의 1.5배 크기이다.이 섬을 마주하고 있는 두 개의 크고 작은 산봉우리가 자라 형상을 하고있다.이 자라가 바라보는 섬이라는 의미에서 자라섬이 되었다. 이런 이름이 생기기 전 '중국섬'이라고 불렸다는데, 해방 후 중국인들이 섬에서 수박과 참외 농사를 지었기 때문이라 전해진다.(거리: 가평군, 24km, 40분)

청평호반

청평호수는 1944년 청평댐이 준공됨으로써 이루어진 곳으로 호수면적은 만수시에 580만평에 달하는 대단위 수면이다.호수 양편으로 호명산이 높이 솟아 청결한 호수와 잘 어우러져 있다.청평호수는 여름철의 피서객을 비롯하여 4계절 계속하여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호수를 이용한 수상스키 장소로도 널리 알려진 곳이며 매년 내수면 사업의 일환으로 치어를 방류하여 낚시터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 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출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다.스위스의 작은 마을을 테마로 디자인 되었고,획일적인 건물들로 가득 찬 도시와는 달리 각 건물 모두 다른 디자인으로 전체 테마를 구성하고 있으며, 자연과 어울리는 스위스 전원 속 휴식을 제공합니다.

명지산 계곡

명지산(1,267m)과 화악산(1,468m)에서 발원한 계곡물이 모여 이루어진 계곡이다. 28㎞에 걸쳐 흐르며, 아무리 가물어도 계곡물이 마르지 않을 정도로 수량이 풍부하고 물이 맑아 경기도의 상수원이자 청정지역으로 관리되고 있다.계곡 입구에는 무명폭포와 넓은 암반지대가 있고 주변에서 야영도 할 수 있다.무명폭포에서 2㎞ 가량 오르면 계곡을 대표하는 명지폭포가 나온다. 주변에 백둔계곡과 화악산계곡이 있다.(거리: 가평군, 15km, 30분)

코스모피아 천문대

경기도 가평군 하면에 위치한 코스모피아 천문대는 해발 1249m 명지산 남쪽 기슭에 위치하며, 16만평의 임야에 천연자연숲과 12만주의 잣나무, 낙엽송이 조림되어 있어 산책, 삼림욕 등을 즐길 수 있다.코스모피아의 관측시설로는 16인치 슈미트카세그레인식 천체망원경이 설치 되어 있는 제 1천문돔을 비롯하여 제 2천문돔, 천체 투영실이 있으며, 밤하늘과 계절별자리 등을 관측 할 수 있다.여름, 겨울, 봄방학을 비롯하여 주말 및 공휴일에는 1박2일 코스가 항상 준비되어 있으며 16인치 망원경 관측 및 천체투영실 강의, 중형 천체 망웡경으로 성단, 성운 별, 행성, 달 등을 관측하고 태양 흑점을 관측 하는 등의 다양한 천체 관측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거리: 가평군, 60km, 1시간30분)

연인산 및 들꽃축제

푸르름과 아름다움이 가득한 가평 여행코스 관광지 연인산.

연인산(1,068m)은 가평군 가평읍, 북면, 하면의 경계에 있어, 오르는 길이 많지만 정상에서 모두 만날 수 있고 주변에 명지산(1,267m)·운악산(935.5m)·매봉 등 해발 1,000m 내외의 높은 산과 산맥을 이루어 보존 상태가 매우 좋으며, 비옥한 토지 때문에 다양한 나무들과 들꽃이 피는 경관이 뛰어난 산이다. 연인산들꽃축제는 경기도 가평군에서 해마다 5월에 열리는 관광축제로 연인산의 청정자연을 관광자원화하여 자연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1999년부터 가평군 일대에서 축제를 열고 있다.

현등사

신라 법흥왕(法興王) 때에 인도의 승려 마라하미(摩羅訶彌)를 위하여 창건하였다고 한다.신라 말기에 도선(道詵)이 중창하고 다시 고려 희종(熙宗) 때 보조국사(普照國師) 지눌(知訥)이 재건하여 현등사라 이름하였고, 그후 1411년(조선 태종 11)과 1823년(순조 23)에 다시 중수하였다고 한다.현재 경내에는 정면 3칸, 측면 2칸의 극락전(極樂殿), 정면 5칸, 측면 3칸의 보광전(普光殿) 및 요사(寮舍)와 3층석탑·지진탑(地鎭塔)·부도탑(浮屠塔) 등이 있으며,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의 금병풍(金屛風)이 있었는데, 6·25전쟁 중에 분실되었다.보조국사가 폐허화한 불우(佛宇)를 발견했을 때 불우는 비록 황폐했지만 석등(石燈)의 불빛만은 여전히 밝게 비치고 있었으므로, 현등(懸燈)이라 이름붙였다고 한다.(거리: 가평군, 55km, 1시간20분)

​용추계곡

용추계곡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위치한 계곡으로 해발 900M의 칼봉산을 발원지로 형성되었다.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 등의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용추9곡 또는 옥계9곡이라고 불리운다.용추계곡에는 높이 5M의 용추 폭포가 있는데, 이곳에서 용이 하늘로 날아오르면서 아홉굽이의 그림같은 경치를 수 놓았다 전설과 유래가 전해진다.또한 연인산을 중심으로 동북쪽으로 향하면 북면 백둔리, 서북쪽으로 향하면 하면 마일리로 통하는 유명한 등산코스가 있어 산행을 즐기는 등산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매년 5월 연인산에서 연인산들꽃축제가 개최되고 있다.(거리: 가평군, 26km, 44분)

꽃무지풀무지 수목원

신라 법흥왕(法興王) 때에 인도의 승려 마라하미(摩羅訶彌)를 위하여 창건하였다고 한다.
신라 말기에 도선(道詵)이 중창하고 다시 고려 희종(熙宗) 때 보조국사(普照國師) 지눌(知訥)이 재건하여 현등사라 이름하였고, 그후 1411년(조선 태종 11)과 1823년(순조 23)에 다시 중수하였다고 한다.
현재 경내에는 정면 3칸, 측면 2칸의 극락전(極樂殿), 정면 5칸, 측면 3칸의 보광전(普光殿) 및 요사(寮舍)와 3층석탑·지진탑(地鎭塔)·부도탑(浮屠塔) 등이 있으며, 도요토미 히데요시[豊臣秀吉]의 금병풍(金屛風)이 있었는데, 6·25전쟁 중에 분실되었다.
보조국사가 폐허화한 불우(佛宇)를 발견했을 때 불우는 비록 황폐했지만 석등(石燈)의 불빛만은 여전히 밝게 비치고 있었으므로, 현등(懸燈)이라 이름붙였다고 한다.
(거리: 가평군, 55km, 1시간20분)

운악산

해발 935m의 운악산은 가평8경 중의 6경으로 지정되었다.운악산은 이름 그대로 구름을 뚫은 봉과같이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산중턱에 자리잡은 현등사와 백년폭포, 눈썹바위등 절경이 산재해 있다.최정상인 망경대에 올라 사면을 둘려보면 남으로는 멀리 능선 좌측으로 현리 시가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고, 뒤쪽으로는 포천땅이 한 눈에 들어온다.북으로는 멀리 명지산과 화악산이 시야에 아물거리기도 한다.운악산은 가평군 내에 있는 모든 산중에 아름답기로 으뜸이고, 등산중에 산과 계곡 그리고 수림의 정취를 함께 맛볼 수 있으며 천년고찰 현등사의 정적 속에 몰입되어 볼 수도 있는 곳이다.산하에 자리한 작은 주막에는 막걸리와 손두부, 도토리묵, 산다래, 산더덕 등이 푸짐히 요리되어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유명산 어비계곡

수도권에서 가장 이름난 쉼터가 되어 있는 유명산 휴양림을 찾다보면, 휴양림 입구에서 왼쪽으로 어비산 어비계곡이라는 간판을 만난다.이곳이 자칫 유명산자락의 입구지계곡 인양 착각할 수도 있지만, 전혀 다른 산에서 흘러내리는 물길이다.용문산과 유명산 사이에 숨은 듯 있는 어비산자락을 감싸고 도는 시원한 계곡이바로 그 곳이다. 지금이야 작은 개울같은 계곡에 불과하지만 예전에는 물고기가 날아다니는 것처럼 보일 정도로 뛰어난 계곡이었다고 한다.그래서 이름도 어비(魚飛)다.

제이드가든

2011년 4월에 개관하였으며, 총 163,528㎡ 부지에 조성되었다. ‘숲 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을 모토로 한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팰리스 골프장 부근 약 16만㎡ 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됐다.단풍나무류, 붓꽃류, 만병초류, 블루베리류 등 총 2,662종류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식물원은 정원이 각각 24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데, 영국식 정원, 키친가든, 은행나무 미로원 등을 비롯하여, 유럽풍의 정원, 경치를 중심으로 한 정원, 전망을 볼 수 있는 정원 등의 3개의 주제에 따라 분류되어 있다. 각각 코스마다 단풍나무길, 숲속바람길 등과 같은 산책로로 구성되어 있다.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서천리)에 있다.

bottom of page